기간
2018-12-20~2018-12-20
시간
19:30 (90분)
장소
연지홀
가격
일반 5,000원 / 학생 3,000원
할인
주최
전주시립국악단
문의
1522-6278, 063) 281-2766
PROGRAM
1. 신명나는 놀이판 줄타기 줄광대 남창동 어릿광대 남해웅
전통공연예술인 줄타기는 공중에 친 줄에서 광대가 재담소리, 발림 따위를 섞어 가며 갖가지 재주를 부리는 놀음으로 이번 공연에 음악과 재담을 새롭게 구성하여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선보인다.
2. 국악관현악을 위한 대지(大地) 二番 작곡 조원행
대지위에서 호흡하는 자연과 인간, 늘 느껴지는 자연의 소중함과 그 넓은 대지위에 펼쳐지는 희노애락과 그 존재의 의미를 잃고 사는 나 자신과 우리를 되돌아 보고자 하였다. 전체 세 개의 부분으로 나뉘어 지는데 대지2번은 1악장 광활한 대지 2악장 대지의 혼 3악장 대지의 춤 으로 표현하였다. 그리고 악장의 연결구를 두어 자연스런 악장의 연결을 유도하였고 국악관현악을 위한 대지(大地)1번이 부드럽고 잔잔한 느낌이라면 국악관현악을 위한 대지(大地)2번은 좀 더 강한 어조로 표현하였다.
3. 전북CBS소년소녀합창단과 함께하는 캐롤 편곡 이예진
합창 전북CBS소년소녀합창단
4. 천명 (天命) 작곡 조원행
무용 전주시립무용부 외 4명 택견 전주시택견회
이 곡은 택견을 위한 곡으로 작곡되었다. 기존의 작품과 새로운 곡의 구성을 통해 무예의 숭고함을 겸허히 받아들였던 옛 무인들의 모습을 역동적으로 표현하였다. 전통을 지킨다는 것 그것은 하늘의 뜻(天命)이며 새롭게 발전시켜야 하는 것은 우리의 소명(召命)일 것이다. 이번 공연에는 국악관현악과 무용, 택견이 함께한다.
5. 철의 노래 작곡 김성국
타악 최 만 서라별 성영옥 김 일
이 작품은 철을 소재로 한 타악 협주곡이다.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철의 소리부터 특별히 제작된 악기의 철의 소리까지 철을 소재로 한 다양한 음악적 경험을 할 수 있는 작품이다. 타악 협주자 뿐 아니라 관현악단의 연주자도 연주하는 악기 외에 여러 타악기를 같이 연주하게 되어있어 타악이 같는 힘과 흥겨움을 더 극대화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