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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장대관 흐름도
대관신청서는 작성 후 이메일, 팩스, 방문접수 가능. 유선, 구두신청은 어떠한 사유로도 인정치 않음
접수기간 제한

수시대관은 일정이 비어 있더라도 공연전시대관은 2개월전, 회의장대관은 1개월 전,

중회의장 및 부대설비는 15일전까지만 신청이 가능함. 야외공연장은 동절기(11월~3월)에 대관 제한

공연/전시/회의장대관

063-270-7842 063-270-7814~5

kosac7842@naver.com

대관공고

대관접수

대관심사

불가통보

승인통보

계약체결

공연진행

대관료

잔금납부

홍보물 게시

Staff 회의

대관내용변경

전시 설치/운영

전시철수

대관료 정산

01 대관공고
대관공고
정기대관

상반기 정기대관: 접수 10.1~10.15 발표 11.1

하반기 정기대관: 접수 03.1~03.15 발표 04.1

수시대관

잔여일정 중에서 매월 11일~25일까지 접수 → 매월 말 심사 → 다음달 1일에 승인여부 통지

야외공연장은 동절기에 대관제한(11월~3월)

02 대관접수
대관접수

대관신청서는 작성 후 이메일,

방문접수 가능

유선, 구두신청은 어떠한 사유로도 인정치 않음

접수기간 제한

수시대관은 일정이 비어 있더라도 공연·전시대관은 2개월전, 회의장대관은 1개월 전 중회의장 및 부대설비는 15일전까지만 신청이 가능함

03 대관심사
대관심사

제출한 대관신청서 (행사계획서, 기획안)등을 기초로 심의함

- 예술성, 작품성 높은 작품과 기획사 진행능력을 우선함

- 제출한 기획안의 내용 , 전년도 대관 실적 적용

- 경합시 단체와 장기대관 우선

- 대관신청서(행사계획서)는 대관심사 자료로 활용되므로 상세하게 작성하시기 바람

- 프로그램, 진행기획사 경력, 출연진 프로필 등이 주요 심사 내용임

* 대관 신청제한 (대관규정 6조 적용) / 대관 승인기준 (대관규정 7조 적용)

* 심사후 불가인 경우 서면으로 개별통보
04

승인통보

계약체결

승인통보 계약체결

대관심사에서 승인된 신청건은 서면으로 대관승인서를 통보함

지정기일까지 계약금을 납부하고 계약서를 체결하여야 함

계약체결시 구비서류 / 단체(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도장), 개인(도장)

계약금을 미납하거나 계약서 미체결시는 자동으로 승인이 취소됨

계약을 체결하고 티켓을 판매하기 전에 공연계약서를 제출해야 함

계약금 납부계좌 ㅣ전북은행 : 1013-01-1015487 (한국소리문화의전당)

05

전시진행

전시진행

대관담당자와 전반적인 전시 진행 사항 협의

06

대관료

잔금납부

대관료 잔금납부

대관 계약 후 지정기일까지 대관료를 납부

대관료를 미납할 경우 대관 심의시 불이익

계약금 납부계좌 ㅣ전북은행 : 1013-01-1015487 (한국소리문화의전당)

07 홍보물 게시
홍보물 게시

웹사이트

- 제출하신 계획서에 의거하여 홈페이지에 전시자료 등록

- 전시에 관련된 포스터 및 사진자료(jpg,gif파일)와 글자료(hwp,txt파일)는 작품내용이 확정 되는대로

이메일 전송 이메일 sorifor@naver.com

- 구체적인 프로그램이 없는 전시자료는 등록하지 않음

- 시간 및 내용이 변경될 경우 반드시 변경신청서 전송

(이메일 kosac7842@naver.com l 팩스 (063)270-7815)

현수막

- 현수막 및 포스터는 정한규격에 준하여 제작해야 하며 전당의 허가를 받은 후 지정된 장소에 게첨가능

- 허가받지않은 부착물(규격외 부착물포함)및 지정되지 않은곳에 게첨된 부착물은 별도의 통지없이 철거

※허가문의 (063)270-7843

홍보물규격
현수막규격 외부 - 국제회의장 외벽 3.8m(가로) * 5.8m(세로)
- 가로현수막 5.7m(가로) * 0.9m(세로)
허가 신청 후 게첨 가능
내부 - 1.5m(가로) * 2.5m(세로)
포스터규격 - 국2절 (46cm*63cm)

대관내용변경

- 취소 및 내용 변경 시 변경신청서 전송 이메일 kosac7842@naver.com

08

staff 회의

staff 회의

전시 2주전까지 Staff과의 일정 조율 후 회의

- Staff회의 전 전시작품 수, 배치도 등 전시 설치 및 진행 계획 자료 각 3부씩 제출

Staff회의 일정 조율 및 문의 (063)270-7842

09

전시 설치/운영

전시 설치/운영

운영시 준수사항

- 전시장 개장(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 전시 운영요원은 오전 10시 이전까지 나와야 하며, 전시 기간 중 관람객 수를 파악하여 전시장일지(소리전당 제공)에 기록하여 철수시 제출

- 전시장 내 음식물 반입 금지

- 개막 행사에 필요한 다과회나 리셉션은 전시장 밖 로비에서 진행

Staff회의 일정 조율 및 문의 (063)270-7842

- 전시장 엘리베이터는 화물용이기 때문에 작품 반·출입 이외에는 사용할 수 없음

- 작품 반출입은 전시 담당자 확인 후에 지정된 통로를 이용 (전시장 서쪽 통로 및 지하 주차장 수장고 이용 가능)

- 전시장 내 방화셔터는 비상시에만 작동 (만지지 않도록 주의)

- 전시장 내 열탐지기가 있는 부분에는 작품을 설치할 수 없음

- 전시장 벽면 보호를 위해 못 사용 불가 (불가피한 경우 반드시 담당자와 상의)

- 사용된 타카 및 고정용 테잎 등은 철수시 제거

- 작품 설치철거시 유압사다리를 이용하고자 할 때는 전시 담당자와 상의

- 작품 반출입은 각 전시 대관기간 내에만 가능 (작품 설치 작업은 오후 7시까지이며, 이후 작업은 1일 대관료를 납부하실 경우에만 가능)

- 작품걸이(행어) 인수인계시 반드시 관리대장에 서명한 후 사용 (분실 시 실비로 정산)

10

전시철수

공연철수

전시 잔여물(축하화환, 작품포장지)등은 대관자가 필히 철수
(잔여물 남을 시 실비로 정산하여 청구)

11

대관료 정산

대관료 정산

추가 대관료 등을 확인하여 최종 정산금액 청구

대관료 영수증은 별도로 발급하지 않으며 전시 종료 후 일괄적으로 전자세금계산서를계약자 명의로 발행하여 이메일로 송부

공연과 관련된 제반사항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관규정을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