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
2015-11-25~2015-11-25
시간
15:00 (50분)
장소
명인홀
가격
초대 (매진)
주최
한국소리문화의전당 학교법인 예원예술대학교
문의
063)270-8000
꿈을 두드리는 청소년들의 문화 놀이터!!!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문화가 있는 날’ 청소년문화예술교육 <드림시어터>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탭TAP 탭TAP'은 자유학기제 시행학교의 청소년들과 전북지역의 예술단체가 만나 합작형태로 문화예술을 경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참가 학생들은 뮤지컬 공연이 진행되는 문화예술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예술가 및 전문가들과의 대화 ▲공연기획을 위한 아이디어 회의 ▲전문가들과 함께 실제 무대에 참가 ▲작품 제작 ▲홍보마케팅, 무대디자인, 음향 운영지원 등 작품이 관객에게 보여지기까지 실제 과정을 살펴보고, 각자의 역할을 정해서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준비한 뮤지컬공연을 많은 사람들에게 선보이고, 결과발표회가 모두 마무리 된 후에는 참여했던 청소년들이 한 자리에 모여 경험과 소감을 공유하는 네트워킹도 함께 진행된다.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은 8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참여학교을 달리하여 전라북도 내 중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드림시어터>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8월 전주곤지중학교 37명, 9월 전주덕진중학교 22명, 10월에는 임실관촌중학교 32명 ,11월 군산옥구중학교 29명을 대상으로 교육 및 발표회를 진행하였다.
<드림시어터>는 학생들이 뮤지컬을 쉽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중학교 음악교과서에 수록된 뮤 지컬곡, K-POP곡 등을 활용해 자신들의 이야기를 스토리텔링 한 쥬크박스 뮤지컬을 전문 예술가 및 스태프들과 함께 만들어 보고, 또래 청소년 및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공연나눔을 실천함으로써 무대를 매개로 ‘나’가 아닌 ‘우리’를 통해 사회와 공감하고 소통하고자 하는 취지를 갖고 있다.
뮤지컬배우 겸 연출가인 이주현씨가 연출로 참여하고 있으며, 뮤지컬 배우 최성원, 박근영, 문의인 등 현재 뮤지컬계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유명 뮤지컬 배우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