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리문화의전당 로고

통합검색
닫기
닫기
월별프로그램
유튜브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페이스북 바로가기 블로그 바로가기
TOP
전북대학교 합창단 정기연주회

기간

2006-12-01~2006-12-01

시간

19:30 (100분)

장소

분원공연장(전북예술회관)

가격

초대

주최

전북대 합창단

문의

공연소개

전북대학교 합창단 창단 40주년 제 36회 정기연주회

합창단 소개

합창단은 1966년 ‘푸른노래회’라는 명칭으로 창단되어 20여명 인원으로 활동하다가 1975년 그 명칭을 전북대학교 합창단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이 무렵부터 합창단은 그 모습을 구체화하기 위해 박차를 가해왔으며 현재의 합창단의 모습을 하나씩 드러내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후 합창경연 대회에 여러번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고, 합창단에서 꾸준이 열린 각종행사가 끊이지 않고 지금까지 계속 이어져 나오고 있습니다. 합창뿐만이 아니라 포크음악 및 여러 대중가요들을 단원들과 어우어져 부를수 있는 시간이 자주있고, 단원들과 음악적인 공유도 많이 하고 있으며, 졸업한 단원들과의 교류도 자주 갖고 있습니다.  올해는 합창단이 창단된지 40주년이 되는 해인데, 그동안 단원들이 열정을 가지고 준비한 노래들을 이번 무대을 통하여 소담스럽게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 Program

【 Stage 1 】
Sing Sing Sing 
영화 ‘스윙걸즈’의 마지막 부분에서 연주된 Sing, Sing, Sing을 필립 케른이 편곡한 곡입니다. 스윙은 재즈라는 음악의 한 스타일 인데 재즈의 리듬특성을 그대로 살려 듣기만 해도 어깨가 들썩들썩 거리는 곡입니다.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노르웨이 출신 뉴에이지 음악그룹 Secret Garden의 1995년 1집에 수록된 “Song From A Secret Garden"에 수록된 아름다운 곡입니다.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라는 제목으로 가사를 붙여 부른 곳으로 우리에게 가을이면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Jubilate Deo  
“하나님을 찬양하라”라는 제목으로, 주님을 경외하는 마음으로 두려움과 긴장감과 함께 그와 다른 느낌의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이 기쁨과 즐거움으로 표현된 곡입니다.

【 Stage 2 】
나의 눈을 여소서                                   viollin : 39기 왕안나
K. Lee Scott의 곡으로, 아름다운 멜로디 선율이 돋보이는 곡으로 편안한 느낌뿐만 아니라, 겸손한 마음으로 주님과 동행하며 경배 드리는 가사내용으로 숙연해 지는 곡입니다.

Dry Bones 
인간창조의 모습을 발가락뼈 에서부터 머리뼈까지 맞추어지는 과정 가운데 여러가지 악기들을 가지고 표현함으로써 재미있고 경쾌한 곡입니다.

【 Stage 3 】
남 촌 
이상향을 꿈꾸는 시인 김동환씨의 시 남촌을 김규환씨가 작곡을 하여 만든 곡으로 자연과 융합되고 싶은 시인의 소망을 아름다운 선율로 잘 표현된 곡입니다.

줌갈리  
이스라엘 민요를 Maurice Goldman이 편곡한 곡으로 빠른 리듬감 가운데 특히 각 파트별 호흡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곡입니다. 즐거움을 표현하는 것에 긴장감을 더함으로 독특한 느낌으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곡입니다.

우리들은 미남이다                                    Solo : 34기 윤현식
김창기씨가 작사/곡으로 동원원이 불렀던 “우리들은 미남이다”라는 곡입니다. 재미있는 가사내용과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의 남성 중창곡입니다.

【 Stage 4 】
주 님 
하나님을 찬양하고 영광 드리는 내용으로 주님의 크고 위대하심을 나타내기 위한 화려한 반주가 돋보이는 곡입니다. 웅장하면서 에너지 넘치는 곡입니다.

마차가 달려오네 
뮤지컬 코메디 “The Music Man"에 나오는 곡을 Clay Warnick이 편곡한 곡으로, 말발굽 소리와 같은 리듬감과 재미있는 가사 내용으로 신나는 느낌의 곡입니다. 파트당 독특한 가사전달이 돋보입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