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
2006-08-31~2006-08-31
시간
19:30 (90분)
장소
연지홀
가격
초대
주최
클라비어 듀오연구회
문의
063-223-7633
【 클라비어듀오연구회 10주년 기념음악회 】
클라비어듀오연구회는 1996년에 창단하여 매해 정기연주회를 하고 있는 단체이다.
매해 연주 때마다 전석 매진으로 전북시민들로 하여금 수준 높은 연주를 들려 주고 있다.
회원은 각 대학 출강 및 중등교사, 학원장들로 구성되어 있다.
백정선 이미애 손지희 최성은
EGMONT/ L. v. Beethoven
1810년작으로 1810년 비인의 부르크극장에서 초연되었으며 괴테의 비극 EGMONT(에그몬트)의 부수음악으로 작곡되었다. 서곡 외 9곡으로 구성된 관현악곡인데 여덟손을 위한 피아노 곡으로 편곡되었다.
배은애 박인숙
Danses Andalouses /In Fante
옛 Moor 문명의 중심지였던 스페인의 Andanlusia 지역은 말(馬)과 춤으로 유명하였다.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에서 나오는 “하바네라”는 “하바시네라”라는 집시의 리듬과 음악에서 유래되어진 유명한 곡인데 이가 지금 대표적인 Andanlusian dance라 할 수 있고 이 음악이 현재의 아르헨티나의 대표 춤인 탱고로 발전하게 된다. 천재 작곡가인 “In Fante”는 테크닉의 쾌감을 극대화한 3개의 피아노 춤곡을 쓰게 되는데, Ritmo의 격렬한 플라맹고, Sentimento의 에너지 찬 항토색, Gracia의 압도적인 비르투오시티의 구성으로 스페인 이베리아 반도의 색채감을 강렬하게 표현하였다.
이현희 송연희
Rhapsoie Espagande 中 Feria /M. Ravel
1907년에 작곡되었으며 샤를 드 베리오에게 헌정되었다. 1908년 3월 샤틀레 극장에서 에드아루 콜론의 지휘로 초연되었다. 라벨은 에스파냐에 대하여 직접 알고 있지 는 않지만 풍부한 색채적 기악법으로 에스파냐적 정서를 잘 묘사하였다. 랩소디 작품에서 흔히 느껴지는 저녁과 같은 분위기 대신 찬란한 햇살이 퍼지기 시작하는 지중해의 아침이 묘사되었다.
특별출연_ 원광대학교 음악과 동문 <멋진 남자들>
Tenor. 정형락 신용식 박성관
Bass 조한경 이용환 정은석
Piano 류미나
백학 (Crames/ 드라마 “모래시계” 中/ Y. 프렌켈 곡
여자보다 귀한 것은 없네 (뮤지컬 “남태평양” 中)/ 리차드 로저스 & 오스카 해머스타
김소영 송정아 박영근 김인숙
무도회의 권유/ C. M. v. Weber
베버의 기악곡 가운데서도 가장 유명한 것에 속하는 이 곡은 1819년 7월 28일에 작곡되어 사랑하는 부인 카틀리에게 바쳐졌다. 원래 베버는 이 곡에 화려한 론도
류미나 황현숙
TSCHAIKO WSKY 피아노 협주곡 (Bb minor) Op.23 No.1 1악장 “전북초연”
(arrange by 안재범)
이 곡은 1874년 12월에 작곡되어 1875년 10월 25일 보스턴에서 지휘자 “한스 폰 뵐로”에 의해 초연되었다. 낭만주의 시대의 피아노 협주곡들은 도중에서 가장 대규모적이고 화려한 시각을 보이는 것이 바로 “차이코프스키의 협주곡 제1번”이다. 강렬한 서주와 아름답고 서정적인 주제가 전개된 수 화려한 카덴차를 지나 쓸쓸한 느낌의 주제가 튕겨지듯이 연주된다. 웅장함과 러시아의 토속적이고 서정적인 주제의 친근함이 악장 중간 중간의 유기적인 연결고리를 통해 균형잡힌 느낌으로 표현되는 곡이다.
김형중 김미현
CARMEN/ G. Bizet
카르멘은 거의 구노에 가까운 더 부드러운 미카엘라 곡들에서 투우에 연관된 관악기 음악같은 곡을 목표로 실론섬을 배경으로 힌두교 여승인 레미라와 두명의 어부사이의 이룰 수 없는 사랑 얘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