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
2008-04-05~2008-04-05
시간
17:00
장소
연지홀
가격
균일 5,000원
주최
한국소리문화의전당 (학)예원예술대학교
문의
(063) 270- 8000 / 7837
【기획】청소년교향악단 교과서 음악회
----------------------------------------------------------------------------------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유료회원에 한하여 초대권을 1인 2매씩(선착순 50매) 드립니다.
초대권 선착순 50매 마감되었습니다.
회원신청 문의는 회원제 사무실 063-270-7877
----------------------------------------------------------------------------------
◈ 청소년교향악단 프로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청소년교향악단은 2003년 11월 지역 청소년들의 클래식 음악활동 기회를 마련하여 역량 있는 청소년들이 음악적 재능을 연마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창단되었습니다. 전북 문화공간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국내 최첨단 공연장인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을 토대로 우리 지역의 청소년들이 마음껏 교향악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게 된 것입니다.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청소년교향악단은 단순한 지역의 음악단체가 아닌 국내 최고의, 나아가 국제적 경쟁력을 갖는 청소년 교향악단 수준으로 육성시킬 비전을 갖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청소년 음악 체계가 잘 발달해 있는 호주의 청소년 교향악단과 다방면의 협력교류 기반을 구축하여 2004년 호주 브리즈번에서 음악캠프를 갖고 현지 연주단과 함께 공연을 한 바 있습니다.창단연주회와 정기연주회에서는 국내 유명 연주자와 지휘자를 초청하여 단원들이 뛰어난 음악가들과 연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와 단원들의 개인 역량을 높이기 위한 협주곡의 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문화적 열정으로 새롭게 출범한 후원회가 활성화되어 아낌없는 지원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이렇듯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청소년교향악단은 통상적인 청소년 음악단체의 수준을 넘어 글로벌 시대에 한국 청소년음악계를 대표하는 위상을 갖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음악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청소년 시절부터 꾸준한 교육과 훈련이 필요합니다. 여기에는 그런 환경을 조성해주는 사회적 관심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그런 만큼 전북의 청소년들이 역동적으로 활동하는 한국 최고의 청소년 교향악단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많은 협력과 성원을 기원합니다.
◈ 프로필
상임지휘자 / 김 종 헌
지휘자 김종헌은 전북대학교 사범대학 음악교육과와 동 대학원에서 클라리넷을 전공 하였다.
그는 1987년 전북 최초의 목관 실내악단‘아울로스 목관 앙상블’을 창단하여 실내악 발전에 일익을 담당 해 왔고, 관악합주를 통하여 많은 관악주자들을 발굴 양성해왔다.
이러한 활동 중에 2001년 네델란드의 명문 로테르담 음악원 지휘과로 유학하여 Jos van der Sijde, Arie van Beek, Hans Leenders, Jan Stulen을 사사했고, 당시 음악원 학장이던 G.F.Wiegel 의 깊은 배려로 그가 이끄는 Shell Symphonic Orchestra의 부 지휘자로 활동하면서 3년 만에 풀타임코스를 졸업하고 디프롬을 취득하였다.
그는 귀국 후 현재까지 전북대학교 오케스트라를 이끌어 오고 있고, 전주시립교향악단을 수차례 객원지휘 하였으며 2007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청소년교향악단 상임지휘자로 선임되어 오케스트라의 발전과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프로그램
1.춤곡
요한스트라우스 2세 / ‘봄의 소리’왈츠
2.클라리넷
모차르트 / 클라리넷 협주곡 2악장
3.첼로
생상스 / 동물의 사육제 중 ‘백조’
4.성악
조두남 / 뱃노래
모차르트 / 돈 조반니 중 ‘카탈로그의 노래’
휴 식
5.피아노
모차르트 / 피아노 협주곡 21번 2악장
6.플루트
비제 / 아를의 여인 제2모음곡 중 ‘미뉴엣’
7.바이올린
마스네 / 타이즈 명상곡
8.서곡
차이코프스키 / 1812년 서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