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
2007-12-22~2007-12-23
시간
토 15:00 19:00 / 일 16:00 (140분)
장소
모악당
가격
R석(1F) 55,000원 S석(2F) 45,000원
주최
(주)공연마루
문의
1588-0766 / 예매 ㅣ 티켓링크 1588-7890
감각적이고 유쾌한 로맨틱 뮤지컬 아이두! 아이두 !
대한민국 뮤지컬의 자존심! 거침없는 박해미의 대중들을 사로잡을 뮤지컬 !!
국내 최고 배우의 연기와 노래에 더해지는 10인조 오케스트라의 라이브 연주 !!
당신의 마음속에 잔잔한 감동과 작은 메시지를 전달하게 될 뮤지컬 !!
◈ 공연 소개
연애에서 결혼을 시작으로 인생의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는 부부들의 이야기 뮤지컬!!
1996년 초연 당시 토니 어워드 수상자인 David Merrick의 기획, Gofer champion연출, 당시 브로드웨이 스타인 Robert Rreston, Mary Martin이 출연해 첫 공연을 가진 후 남, 여 2명만이 출연하는 독특한 뮤지컬로 호평을 받으며 지금까지도 장기 공연되고 있는 작품!!
뮤지컬 “I do I do”는 연애를 하고 있는 젊은 남녀가 결혼을 하고 인생을 정리하는 시점인 노부부가 될 때까지 그들이 살아갈 인생과 살아온 인생의 이야기들을 토대로 잔잔한 감동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뮤지컬로 결혼을 통한 우리 인생의 전환점에 작은 나침반이 되어 줄 수 있는 작품이며, 잔잔한 감동과 여운으로 최고의 뮤지컬을 선사한다.
◈ 줄거리 소개
아그네스와 마이클은 젊은 남녀로 깊은 사랑에 빠진다. 결혼식을 마치고 교회를 떠나며 그들의 과거의 추억과 미래의 두려움에 대한 노래를 부른다. 그리고 그들의 미래를 위하여 축배의 잔을 든다.
결혼식 예복을 입은 상태로 그들은 집의 침실에 도착하고 마이클이 아그네스에게 샴페인을 많이 마시지 않았음을 알리고 서로 잠옷으로 갈아입는다. 마이클은 피곤함에 잠을 청하나 아그네스는 신혼 첫날의 궁금함에 잠을 이루지 못하며 노래한다. 아그네스가 잠든 뒤 마이클이 일어나 춤을 추며 말로 표현하지 못했던 그의 행복함을 노래한다.
시간이 흘러 마이클은 아그네스가 집안일을 하는 동안 잠을 자며 게으름을 피우고 그 옆으로 아그네스는 태연하게 모습을 드러내며 임신한 몸을 보인다. 하지만 마이클이 잠에서 깨어 성급하게 벨을 울리며 아그네스를 부른다. 그는 아그네스가 그에게만 관심을 보일 것을 원한다. 하지만 마이클은 서로가 얼마나 사랑하고 필요한지 다시 한번 확인한다. 아그네스의 진통이 시작되고 마이클은 의사를 부르며 아들이 태어난다. 그들은 이제 부모가 되었다. 그리고 바로 아그네스는 딸을 임신한다. 2세를 가졌다는 기쁨도 잠시 삶의 현실로 돌아온다.
마이클은 작가로서 성공을 하고 만찬을 위해 치장을 하지만 서로 짜증만 쌓인다. 만찬에서 돌아왔으나 아그네스는 마이클의 불륜을 의심하고 마이클이 이를 인정하자, 아그네스는 분노를 터트리며 그 동안 숨겨두었던 모자를 꺼내며 짐을 싸서 떠나려 하나 마이클은 잘못을 빌며 그녀를 다시 집으로 데려온다. 아그네스의 사랑을 다시 확인한 마이클은 용서를 구하고 자신 인생엔 그녀뿐 이란 걸 시인한다.
중년이 되어버린 아그네스와 마이클은 파자마 차림으로 종이모자와 나팔을 들고 새해를 맞이하며 어떻게 보낼 것인지 고민한다. 이미 훌쩍 커버린 아들과 딸을 보며 자신들의 삶을 되짚어본다. 그들은 그냥 집에서 새해를 조용히 맞이하기로 결정하고, 곧 결혼을 하여 아이들이 출가를 하면 자신들이 각자 하고 싶은 일들에 대해 상상을 한다. 그들의 막내인 딸이 결혼하는 날 마이클은 사랑하는 딸을 보내는 마음에 행복하지 못하고 또한 아그네스 역시 딸의 결혼식 이후 우울증에 빠진다. 마이클은 그녀의 공허함을 달래주려 무던히 애를 쓰고 아그네스는 혼란스러워 하지만 결국 이젠 자신들은 늙었고 그 동안 자신들은 남들에 비해 운이 좋았고 행복했음을 인정한다.
노인이 되어버린 마이클과 아그네스는 짐을 싸며 자신들의 소중한 보금자리를 새롭게 시작하는 신혼부부에게 넘겨주고 떠나려 한다. 그들의 삶을 같이해 온 작은 베개와 와인 한 병을 남겨두어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는 그 집의 다음 주인을 축복해주며 떠난다.
◈ 로맨틱 뮤지컬 I DO I DO 뮤직넘버
1. All The Dearly Beloved
2. Together Forever
3. I DO I DO
4. Michael's Change
5. Good Night
6. I Love My Wife
7. Something has Happened
8. My Cup Runneth Over
9. Waiting Room Walk
10. Love Isn’t Everything
11. Nobody’s Perfect
12. It's A Well Known Fact
13. Flaming Agnes
14. The Honeymoon Is Over
15. Where Are The Snows?
16. When The Kids Get married
17. The Father of Bride
18. What Is A Woman
19. Someone Needs Me
20. Roll Up The Ribbons
◈ 공연특징
뮤지컬의 매력은 무대에서 단 2명의 배우가 결혼부터 노년기까지의 모든 부부의 인생 이야기를 보여줌으로써 지금까지 살아온 아니면 살아갈 결혼생활을 관객들에게 느끼게 해준다는 점이다. 가부장적인 남자와 전형적인 아줌마가 춤과 노래로 슬픔과 기쁨의 한판승부를 벌인다.
자이브, 왈츠 등의 춤과 마술 거기다 노래까지 관객과 배우 모두 쉴 틈이 없다.
또한 이 공연에서는 한배우가 20대부터 70대까지의 연기를 한 무대에서 선보인다는 것이다. 이 뮤지컬에 제작자이면서 배우인 박해미씨는 “원작에 충실하면서도 좀 더 한국 관객들이 공감할 수 있게 하기 위하여 많은 볼거리를 만들어 재미를 더욱더 가미 할 것” 이라고 말하고 있다.
뮤지컬뿐만 아니라 드라마 시트콤까지 공연과 방송을 종횡무진 넘나들며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박해미는 뮤지컬를 작품성으로 승부하겠다는 굳은 신념을 가지고 뮤지컬,드라마,영화에서 왕성한 활동중인 이병준과 뮤지컬계에서 한참 상승세를 타고 있는 양꽃님, 김성기를 영입했다.
남편역할을 맡은 이병준과 김성기는 서울시립뮤지컬단에서 처음 인연을 맺은 사이로 현재 이병준은 뮤지컬, 영화, 드라마에서 김성기 또한 뮤지컬, 시트콤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번 공연으로 다시 만나 서로 좋은 우정을 쌓아나가고 있다.
대중들을 사로잡을 뮤지컬
결혼생활의 바이블 뮤지컬
잔잔한 감동과 여운으로 관객에게 최고의 뮤지컬을 선사할 것이다.
◈ 출연배우
박해미<아그네스 역>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아가씨와 건달들> <가스펠><돈키호테><써니>
< 넌센스잼보리><브로드웨이42번가><맘마미아>외 다수
연 극
<이혼의 조건><햄릿><누가누구><타즈메니아를 꿈꾸며><각시품바><출세기>
드라마
現) 경기대학교 교수
이병준<마이클 역>
뮤지컬
<환타스틱><휘가로의 결혼><명성황후> <시카고><웨스트사이드스토리>
<아가씨와건달들><유린타운> 외 다수
연 극
<오이디푸스왕><밧줄> <서푼짜리 오페라><동물농장>
드라마
<패션70‘S><남자가사랑할때><대장금><하이에나>
영 화
<구타유발자들><복면달호>
◈ 국외 REVIEW
재미!!사랑!!감동!!뮤지컬 "아이두 아이두"는 관객의 가슴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공연이다. (New York Post)
뮤지컬 "아이두 아이두" 정말 아름답고 행복한 결혼생활을 보여주는 사랑의 뮤지컬! (Life Magazine)
뮤지컬 "아이두 아이두"의 넘치는 매력과 사랑 가득함은 관객에게 큰 감동을 가져다 준다. (New York World Journal Tribune)
◈ 국내 REVIEW
인생의 웃음과 감동, 감각적이고 유쾌한 로맨틱 뮤지컬!
여러분의 가슴 속에 잔잔한 감동과 작은 메시지를 전해드립니다. (YTN)
이 작품은 한 커플의 만남의 과정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결혼 직후벝 시작한다. 그런데 무슨 로맨스가 있냐고? 돌고 돌아 재차 사랑을 확인해가는 아그네스와 미아클의 삶 자체가 로맨스이다. (헤럴드경제)
많은 뮤지컬과 영화가 행복한 결혼으로 결말을 맺지만, 그렇다면 그 다음은?
바로 이 결혼 후 스토리를 선사하는 것이 뮤지컬 '아이 두 아이 두' 다.
'진정한 사랑은 결혼한 이후부터 시작되는 것'이라는 말처럼 결혼한 이들에게 훌륭한 지침서가 될 만한 작품이다. (경향신문)
단 두 명의 배우만이 출연하는 이 작품은 한 부부의 20대 신혼기부터 70대까지 50년간의 결혼생활을 따라가면서 인생에서 겪는 갖가지 에피소드를 그린다.(연합뉴스)
◈ 관객 후기
박해미씨의 가창력과 좌중을 압도하는 카리스마.
나중엔 눈물이 나서 혼났어요. - 김지은
관람하는 부부의 손을 꼭 잡게 하는 열정의 공연!
음악과 노래 그리고 열정의 연기...정말 감동 깊었습니다. - hapkisks
새로운 생각과 앞으로 살아가면서 느끼게 될 부부사이에 일상.
그 가운데서 느끼는 서로에 대한 감정.. 그리고 사랑..
우리 세대 뿐만이 아니라 우리의 어머님 아버님에게 적극 권장애드리고 싶은
그런 뮤지컬 - asterix609
두분의 연기력때문에 전혀 지루하거나 하지 않았던 공연입니다.
너무 멋지고 활력 넘치고 잠시도 지루한 틈을 주지 않았던 공연.
두 분의 강력한 에너지가 느껴지는 공연이었습니다~ ^^ - kks8202
평생 이 남자를 남편으로, 이 여자를 아내로 삼아 아끼고 사랑하겠습니까?
I do! I do! 부모님의 손을 잡고, 혹은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이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는 뮤지컬 아이두아이두!
많은 분들이 그 즐거움을 함께 했으면 좋겠네요.^^ - 배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