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
2009-05-02~2009-05-03
시간
토 14:00 ,16:00 / 일 14:00,16:00
장소
모악당
가격
VIP 35,000원 , R 25,000원 , S 20,000원
주최
전주MBC, 문화그룹오감도
문의
1644-5350
2009 名品 가족뮤지컬 <신데룰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유료회원할인
- VIPㆍ으뜸 5인 10% / 버금 3인 10%
(인터넷 예매시에만 할인가능-공연 당일 할인 불가)
공연소개·About Performance]
기획의도
신데룰라는 2005년 창작뮤지컬 전문극단인 ‘극단모시는사람들’과 ‘경기도문화의전당’이 국내 공공문화예술회관 ‘최초’로 ‘국내우수레퍼토리개발사업’을 통해 제작된 작품입니다. 지난 5년간 괄목한 만한 성장을 거듭한 뮤지컬 시장에서 전문적인 어린이 대상 공연을 제작하고자, ㈜쇼앤라이프와 문화그룹 오감도가 다시 한번 뭉쳤습니다. 지금까지 대극장 가족뮤지컬의 대부분은 기존의 방송물을 소재로 변형한 것이 많았습니다. <신데룰라>는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어린이 대상 대극장용 전문 공연물로 레퍼토리화 한 작품으로, 지방 투어공연을 거쳐 여름방학 기간 동안 서울에서 "명품가족뮤지컬"이라는 타이틀로 관객들에게 선보이고자 합니다. 2008 가족뮤지컬 신데룰라는 ‘현대판 신데룰라’의 모습을 어린이들에게 알려주고자 합니다. 명작동화 <신데렐라>는 동화 속 영웅적인 남성(왕자)과 의존적인(여성)의 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신데룰라>는 어린이에게 현대사회에 걸맞은 남성상과 여성상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특히, ‘신데룰라’가 남성을 기다리는 의존적인 존재가 아니라 스스로의 삶을 개척해나가는 독립성 강한 여성임을 보여주며, 왕자 역시 만능의 능력을 지난 영웅적 존재로서의 남성이 아니라, 여성의 도움과 협력으로 온전한 인간이 되어감을 알려줍니다. 부모님들은 이 공연을 통하여, 희망적인 삶의 방향성을 자녀들에게 알려줄 수 있을 것입니다. 2005년 2006년 공연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한, 2008년 현대판‘신데룰라’는 뮤지컬이 불황인 요즘의 공연계에 오래도록 사랑받을수 있는 진정한 가족뮤지컬의 모델이 될 것입니다.
관람포인트 및 공연특징
‘노파(이야기할머니)’가 들려주는 살아있는 신데룰라 동화이야기
Point. 하나 - 기존 명작동화 신데렐라의 재해석! 능동적인 우리아이 프로젝트
<신데룰라>는 기존의 명작 동화 속 수동적인 공주의 모습 대신 자신의 삶을 적극적으로 계획해 나가는 능동적인 삶의 주체로서의 모습에 초점을 맞춘 독특한 공연입니다.
동화에서 제시되는 권력자이며 능력자인 남성과, 남성의 존재가 있음으로 그 존재가 가능한 비지배자로 대표되는 여성상을 거꾸로 뒤집습니다. 기존의 수동적인 신데렐라 모습 대신 자신의 삶을 적극적으로 계획해 나가는 능동적인 삶의 주체인 신데룰라를 통해 어린이들은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삶의 자세를 갖게 될 것입니다.
Point.둘 - 재혼 및 편부모가정의 행복이야기!! 행복한 재혼가정을 통해본, 배려심 배우기
신데룰라는 신데렐라처럼 어려서 부모님을 여의고 의붓어머니와 함께 살지만 오히려 사랑을 받으며, 새 언니들과 서로 도우며 새로운 가족을 만듭니다.
관객인 어린이들에게 다양성과 타인에 대한 배려를 이야기로 들려주는 것입니다. 재혼 가정이 늘어가는 오늘날 상황에서 새 부모에 대한 무조건적인 적대감은 오히려 어린이들에게 혼란을 야기합니다. 어린이들로 하여금 단순히 공연을 보고 즐기는 것에서 벗어나 동화의 재창조를 통하여 어린이들을 동화의 주체가 되게 합니다.
Point. 셋 - ‘노리야리 마을’이, 내 눈앞에!! 상상력 고취를 위한, ‘노리야리 마을’의 아름다운 무대와 의상, 소품, 분장
‘노리야리마을’(가상의 공간/ 동서양의 모든 공간이 될 수 있는 상상의 나라)의 전체적인 무대컨셉은 헝겊(퀼트)로 만들어 놓은듯한 동화의 나라입니다. 막 동화책에서 튀어나올듯한 아름다운 색감과 헝겊을 잘라 이어 붙인 느낌이 드는 무대디자인은아이들의 정서에 따듯함을 느끼게 합니다. 동양적인 한복의 선과 서양의 드레스를 혼합한 신데룰라 의상들은 현대적이면서도 고전적인 동양의 미를 함께 느낄 수 있게 디자인되었습니다.
과일소쿠리, 예쁜 꽃잎 등을 가발에 붙여 만든 소품은 가히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시킬 것입니다. 이처럼 신데룰라의 의상 및 소품, 가발에는 1억원 이상의 제작비가 투입되었습니다.
또한, 이번 2008년도에서 가장 주목할 부분은, 어른 키만한 등신대인형들의 등장 신입니다.
인형들로 무대가 더 풍성하게 보여질것이며, 수제인형들의 표정하나 하나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아이들은 아름다운 상상의나라로 빠져들어갈 것입니다.
Point. 넷 - 희망적이고 진취적인 음악!! 동양의 악기와 서양의 현악기가 함께하는 즐거운 리듬의 현장~♬♫
아이들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곡과 희망적인 노래 가사들은 흥을 돋우게 합니다.
특히, 국악기와 서양 오케스트라의 절묘한 화합의 앙상블은 가족뮤지컬 수준을 보다 더 높게 만들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한국의 소리, 해금은 특징 있는 소리로 재미있게 표현되었으며, 소금은 아름답고 정서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일방향적인 음악이 아니라 풍성하고 다양한 음악이 사용됐다는 점도 높이 평가할 수 있습니다.
Musical Number
1. 노리야리! 안녕하세요!
2. 언제나 옛날에 (프롤로그)
3. 재혼식의 노래
4. 빚잔치
5. 노리야리 마을 사람들은 들어라!
6. 만일에
7. 왕자님 왕자님
8. 밀어붙여
9. 언제나 옛날에 (에필로그)
10. 커튼콜
♬ 만세 만세 만세! 노리야리 만수무강 안녕하세요! ♬
Point. 다섯 - 성인뮤지컬을 뛰어넘는 화려하고, 색감 있는 안무의 재발견!!
대한민국 안무스타~!! 오재익 안무가의 재미있는 신데룰라 안무이야기
그리스, 형제가 용감했다, 싱글즈, 요덕스토리』등 대한민국의 대표 스타 안무가 오재익 안무가의 엉뚱발랄~ 호기심 충전 가득한 신데룰라의 안무를 눈여결 볼 필요가 있습니다.
성인 스타안무가 가 그것도 어린이를 위한, 가족뮤지컬을 선택한 이유는 특별하고 남다른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가족뮤지컬 신데룰라를 선택할 수 있었던 이유는 교훈적인 스토리와 환상적인 무대의 욕심 때문이었는지도 모릅니다. 그만큼 자식을 키우고 있는 아빠의 마음으로 정성스럽게 준비한 신데룰라의 오감만족~ 안무를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 2008년 공연에서는, 15인의 배우와 15인의 인형이 함께하는 무도회신은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는 신데룰라의 백미가 될 것입니다.
Point. 여섯 -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체험놀이터!! 펄러비즈를 이용한 신데룰라, 왕자 액세서리 만들기~!
호기심 무한충전 가득한~ 과학의 재발견 놀이터~!
신데룰라 공연장에 오시면, 《신데룰라와 왕자》를 이용한 다양한 체험행사가 가득합니다.
‘체험학습전문강사’님께서 직접 지도해주시는 부대행사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직접 선생님과 오리고, 붙이며 아이들의 집중력을 향상 시켜줍니다. 공주놀이를 좋아하는 여자아이들에게는 직접 신데룰라 머리띠, 머리 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펄러비즈공예가 가능하며, 남자아이들에게는 상상력을 자극시켜줄 수 있는 과학체험 놀이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름방학 방학숙제로 직접 만들어 가져갈 수 있고, 부모님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놀이는 신데룰라 만의 특별한 체험전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과학체험놀이 전은 친환경소재인 나무를 이용한 신데룰라, 왕자 나무 오르골 만들기, 비행기 만들기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체험재료비 3,000원~10,000원
[줄거리·Story]
천방지축, 좌충우돌......말괄량이 신데룰라의 사랑 만들기!!
계모에게 사랑 받는 현대판 신데렐라의 일상과 사랑이야기는 어떻게 펼쳐질까?
"신데렐라"의 공연장에 이야기 노파가 찾아와 주인공 ‘신데렐라’의 이름이 잘못되었다며 제목을 ‘신데룰라’로 고친다.
‘신데렐라’가 아니라 ‘신데룰라’라구??
갸우뚱하는 아이들에게 노파는 자신이 아는 ‘신데룰라 이야기’를 들려주기 시작한다.
노파가 들려주는 신데룰라 이야기는 동화 속 신데렐라와 어떻게 다른 걸까?
「옛날 옛날에 신데룰라가 어려서 부모님을 잃고요. 계모(새엄마)와 의부언니들에게
사랑을 받았더래요. 샤바샤바~ 아이사바~」
21세기 신데룰라는 새로운 가정 안에서 행복하게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신데룰라는 왕자님의 무도회에 가서 왕자님을 만나게 되는데......
천방지축, 좌충우돌 말괄량이 신데룰라와 왕자님과의 사랑 만들기는 어떻게 펼쳐질까?
왕자님의 배필을 찾는 무도회의 열기는 점점 높아져만 가고,
과연 신데룰라는 동화 속 신데룰라처럼 왕자님의 배필이 될 것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