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
2009-05-23~2009-05-24
시간
14:00, 16:00 (70분)
장소
모악당
가격
R 30,000원/ S 25,000원/ A 20,000원
주최
전라북도, 학교법인 예원예술대학교
문의
063)270-8000
내친구 ‘도라에몽’ 이 아기공룡 피스케를 만나다!
어느날, 초등학생 진구가 우연히 공룡알을 발견하게 되고 진구와 ‘도라에몽’은 고민 끝에 ‘타임 보자기’를 통해 공룡을 태어나게 한다. 귀여운 아기공룡이 알에서 깨어나자 ‘피스케’란 이름까지 지어준 도라에몽과 친구들은 피스케의 엄마를 찾아주기로 결심하고 ‘타임머신’을 통해 1억년 전 공룡시대로의 여행을 출발한다.
1억년 전 공룡시대로 떠난 도라에몽, 공룡사냥꾼의 한판 승부!
‘어디로든 문’을 통해 공룡시대에 도착한 도라에몽과 친구들은 ‘추적화살’을 따라 피스케의 엄마 공룡을 찾아 나선다. 하지만 공룡시대에는 공룡사냥꾼이 거대 공룡을 잡기 위해 호시탐탐 기회를 노리고 있다. 이 때, 피스케를 데리고 다니는 도라에몽과 친구들을 발견한 공룡사냥꾼은 아기공룡을 이용해 거대 공룡을 잡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도라에몽과 친구들을 함정에 빠뜨린 뒤, 가짜 엄마 공룡을 만들어 피스케를 납치하고 만다. 도라에몽과 친구들은 ‘추적화살’을 이용해 공룡 사냥꾼을 찾아 나서지만 상대가 결코 만만치 않다.
1억년 전 공룡시대에서 위험에 처한 도라에몽과 친구들,
이들은 아기공룡 피스케를 구하고 무사히 엄마 공룡에게 데려다 줄 수 있을까?
세대공감 인기캐릭터 '도라에몽'이 뮤지컬로 돌아온다!
공식 라이센스 최초로 한국에서 공연!
전세계 최고의 인기 캐릭터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미래에서 온 파란 로봇고양이 ‘도라에몽’이 가족뮤지컬로 한국을 찾아온다. 귀여운 외모와 신기한 4차원 비밀도구를 가진 ‘도라에몽’은 뛰어난 상상력과 특유의 명랑함으로 40년 동안 출생지인 일본을 넘어 전세계 남녀노소를 매료시켜온 영원한 친구이다. 22세기에서 온 ‘도라에몽’과 공부도 운동도 잘 못하는 평범한 초등학생 진구 그리고 그의 친구들이 겪는 다양한 모험이야기를 다룬 애니메이션 ‘도라에몽’은 1969년 일본에서 처음 출간된 뒤 전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물론 그 동안 국내에서도 만화뿐 아니라 캐릭터상품까지 꾸준한 인기를 모았을 뿐 아니라 1995년에 처음 정식 만화책으로 출간된 뒤 현재, 케이블TV ‘챔프’와 ‘애니원’에서 방영되며 세대가 바뀔수록 더욱 증폭되는 엄청난 인기와 사랑을 받고 있다.
때문에 어린이들은 물론 부모세대들까지 모두 기억하고 함께 동심을 공감할 수 있는 유일한 캐릭터인 셈. 이 세대공감 인기 캐릭터인 ‘도라에몽’을 라이센스로는 최초로 한국에서 뮤지컬로 제작하여 오는 2009년 1월 8일 전격 무대에 올리게 된다. 가족 뮤지컬 <내친구 도라에몽>은 그동안 애니메이션으로는 아직 방영되지 않은 새로운 스토리를 토대로 구성되었다. 원작 만화의 특성을 완벽하게 재현하고 실제 캐릭터들이 눈앞에서 춤추고 노래하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이번 공연은 공식 라이센스 최초인 국내 공연에 도라에몽의 출생지인 일본에서도 비상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대한민국 가족 뮤지컬계 최고의 제작진 조우!
한층 업그레이드 된 ‘웰메이드 가족 뮤지컬’ 탄생!
가족 뮤지컬 <내친구 도라에몽>은 어린이들을 위한 문화 공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국내 최고의 연출가와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내친구 도라에몽>의 극본을 맡은 작가 윤혜정은 EBS 교육방송의 ‘딩동댕 유치원’ ‘오렌지 동화나라’의 작가로 활동하며 어린이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만들어 왔다. 또한 어린이 뮤지컬 <알라딘의 요술램프> <피터팬> 등의 각본을 맡는 등 어린이를 위한 컨텐츠 생산에 누구보다 열정을 쏟아왔다. 연출을 맡은 심문섭 역시 <뽀로로와 요술램프> <빼꼼의 아이스크림 여행> <반고흐와 해바라기 소년> 등 다수의 작품을 통해 가족 뮤지컬 연출자로 손꼽히는 실력파이다. 대한민국 가족 뮤지컬계에서 최고의 맨파워로 뭉친 윤혜정 작가와 심문섭 연출은 뮤지컬 <내친구 도라에몽>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깨끗하고 긍정적인 작품으로 만들어 냈다. 또한 어린이 뮤지컬 <아이언키드> <큐빅스 대모험>을 기획 제작하고, 컬투쑈 기획제작, 폴포츠(부산) 내한공연 주관, 전시 체험전 ‘아인슈타인 거꾸로 과학여행’의 홍보마케팅 등 수년간 공연 기획, 제작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온 제작사 ‘토시드’ 가 그 동안 쌓아온 공연제작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선보인다. 이처럼 대한민국 가족 뮤지컬계의 최고의 제작진들이 힘을 합친 <내친구 도라에몽>은 기존의 도라에몽 캐릭터를 최대한 살리면서 아이들에게 무한한 상상력과 즐거움을, 부모들에게는 아이들에게 마음 놓고 보여줄 수 있는 공연임과 동시에 동심의 추억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금까지 볼 수 없던 최상의 웰메이드 가족 뮤지컬을 선보일 예정이다.
폭력 NO! 욕설 NO! 재미 YES! 교육 YES!
어린이와 부모, 모두를 만족시킬 '무공해 뮤지컬'!
가족 뮤지컬 <내친구 도라에몽>은 요즈음의 몇몇 과격한 만화나 게임과는 달리 욕설과 폭력이 전혀 없는 순수 ‘무공해 뮤지컬’이다. 사랑스러운 캐릭터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판타지적인 무대 구성, 권선징악적인 스토리를 지닌 <내친구 도라에몽>은 친구들간의 우정, 생명의 소중함과 책임감, 가족애 등 따뜻하고 교훈적인 주제들을 신나고 환상적인 모험담과 조화시켜 재미는 물론 교육적인 효과까지 주는 일석이조의 공연이다. 따라서 TV에서만 보던 캐릭터들을 눈 앞에서 직접 만나는 즐거움을 찾는 어린이들과 겨울방학 기간 동안 아이들에게 재미와 교훈을 동시에 줄 수 있는 특별한 문화체험을 찾는 부모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한 작품이다.
또한 어릴 적 한번쯤은 ‘도라에몽’을 그리며 놀던 기억을 간직한 부모들이라면 자신의 어린 시절을 반추해 볼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추억의 세계로 빠져들게 할 것이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세대에게 만족을 선사할 가족 뮤지컬 <내친구 도라에몽>은 온 가족에게 올 겨울방학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