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리문화의전당 로고

통합검색
닫기
닫기
월별프로그램
유튜브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페이스북 바로가기 블로그 바로가기
TOP
[기획] 어린이영어 스토리텔링_배고픈 애벌레

기간

2009-07-18~2009-07-19

시간

14:00, 16:30 (2일 4회) (70분)

장소

연지홀

가격

전석 25,000원

주최

전라북도, 학교법인 예원예술대학교

문의

063)270-8000, 7848

공연소개

그림 동화의 거장 Eric Carle 의 3가지 스토리로 만들어진 무대!!

세계적인 아동극단 캐나다 머메이드 씨어터 오리지널팀 내한공연!!

 

그림동화의 거장 에릭 칼의 가장 유명한 3가지 스토리와 블랙 라이트 안의 사랑스러운 인형들이 펼치는 환상적이고 아름다운 무대!

세계적인 아동극단 캐나다 머메이드 씨어터 오리지널팀이 <배고픈 애벌레> 동화탄생 40주년을 기념하여 더욱 특별한 무대를 선보입니다.

전세계 수많은 교육자와 어머니들이 “가장 보여주고 싶어하는 공연”이자 영미권 어머니들의 “우리 아이 생애 첫 공연”인 캐나다 머메이드 씨어터의 <배고픈 애벌레>!!

2008년 첫 내한하여 뜨거운 사랑을 받은 어린이 명품 영어 공연 <배고픈 애벌레>가 2009년 여름, 전주를 찾아옵니다.

 

창의력 넘치는 디자인과 삽화로 현대 아동 문학의 거장으로 칭송 받고 있는 삽화가이자 작가 에릭 칼(Eric Carle)의 유명한 3가지 이야기를 세계적인 아동극단인 캐나다 “Mermaid Theatre of Nova Scotia” 팀이 무대에 올렸다.

친근하고 독창적인 인형들과 특별한 무대효과(Black Light), 따뜻한 음성의 스토리텔링(내레이션)과 아름다운 배경음악으로 구성된 이 공연은 애벌레에서 나비가 되는 과정을 보여주는 [배고픈 애벌레 The Very Hungry Caterpillar], 동물원의 수많은 동물들이 등장하는 [뒤죽박죽 카멜레온 The Mixed-Up Chameleon], 하늘 구름의 변화무쌍함을 그린[요술쟁이 작은 구름 Little Cloud]으로 엮어져 있으며, 자연친화적이고 서정적인 내용 전개 그리고 자아 존중감을 길러주는 내용들이다.

블랙라이트(Black Light-형광조명)를 활용한 이번 공연은 검은색 무대배경 위에 형광색 인형들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고 흥미를 유발시켜준다. 형광의 조명과 원작 삽화에 충실한 인형들의 유연한 움직임, 친근한 영어스토리텔링으로 에릭 칼의 환상적이고 아름다운 그림 동화의 세계가 눈앞에서 펼쳐진다.

 

아이들에 대한 이해와 존중, 아이들의 소중한 감성까지 공유하는 동화의 거장

<배고픈 애벌레> 출간 40주년을 맞이한 에릭 칼 (Eric Carle)

Eric Carle은 ‘The Very Hungry Caterpillar’, ‘Brown bear, Brown bear’, ‘What do you See?’ 등 수많은 작품을 발표하며 현대 동화의 거장이라 불리는 삽화가이자 작가이다.

지금까지 발표한 70여권의 책은 밝고 즐거운 이미지의 독창적인 꼴라주 스타일과 자연친화적인 이야기를 기반으로 4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영어권 아이들에겐 생애 최초의 동화로, 비 영어권 어린이들에겐 최초의 영어 입문서로 널리 알려진 에릭 칼(Eric Carle)의 동화<배고픈 애벌레>는 1969년 출간이래 47개 언어와 3,000만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였으며화려한수상경력과영국, 독일 등의 교과과정 채택, 미국 교사협회의 추천도서로 선정되는 등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동화책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많은 출판사에서 전집 및 단행본 형태로 출판되어 높은 판매고를 보였으며, 10만장 이상의 비디오 판매라는 대기록을 세우기도 하였다.

 

‘캐나다 최고의 공연 단체’ 로 선정 된 캐나다 대표 어린이 극단!

세계가 인정한 어린이 인형극단 캐나다 <노바 스코샤 머메이드 씨어터>

머메이드 씨어터(www.mermaidtheatre.ns.ca)는 동화들을 독창적으로 각색하여 만든 작품들을 통해 4개 대륙, 4백만 이상의 어린이들에게 기쁨을 주는 북미 대표 어린이 극단이다. 1999년부터 시작된 머메이드 씨어터의 투어 공연은 매년 정기적으로 북미지역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캐나다를 대표하여 일본, 멕시코, 호주, 영국, 네덜란드, 웨일즈, 북아일랜드, 스코틀랜드, 홍콩, 마카오, 싱가포르, 대만, 베트남 등 전세계 다양한 지역, 다양한 장소에서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어린이에 대한 열정과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는 머메이드 씨어터는 캐나다 정부로부터 수출상을, ‘캐나다 예술 표현 협회’에서 ‘캐나다 최고 공연 단체상’을 수상하였다.

 

공연특징

흑광(Black Light)의 무대에서 형광의 사랑스러운 인형들이 움직이며 만드는 아름다운 무대

에릭칼(Eric Carle) 동화의 아름다운 색채와 질감이 머메이드 씨어터의 오랜 노하우와 만난 환상적이고 완성도 높은 공연

아이들에게 정서적 안정과 집중력을 높여주는 영어 스토리텔링 형식의 공연

공연 후, 무대를 오픈하고 공연팀과 갖는 Q&A 시간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공연관람 그 이상의 특별한 경험 선사

The Very Hungry Caterpillar, Little Cloud and The Mixed-up Chameleon by award-winning children's book illustrator and writer, Eric Carle, retold on stage in black light by Mermaid Theatre of Nova Scotia.

 

어린이 영어 스토리텔링 <배고픈 애벌레> 공연이 주는 선물!

★ 자연과 친구가 되는 우리의 아이들

구름의 변화무쌍함을 그린 <요술쟁이 작은 구름>, 동물원의 수많은 동물들이 등장하는 <뒤죽박죽 카멜레온>, 애벌레에서 나비가 되는 과정을 보여주는 <배고픈 애벌레> 이야기를 통해 자연에 대한 신비를 일깨우고 아이들은 자연과 하나가 됩니다.

♥ 자신과 친구가 되는 우리의 아이들

자연 속의 모든 생명체들이 자신의 모습 그대로를 아끼고 사랑하는 과정을 보며, 아이들은 스스로에 대한 자아 존중감을 높이고 정서적인 안정감을 얻게 됩니다.

♪ 영어와 친구가 되는 우리의 아이들

캐나다 오리지널 팀의 쉽고 정확한 내레이션을 통하여 아이들이 영어를 자연스럽고 친숙하게 받아들이게 됩니다. 반복되는 단어와 음악을 통해 영어에 대한 친근감과 자신감을 가지게 되며 영어를 보다 가깝고 즐거운 놀이로 여기게 됩니다.

 

공연내용

요술쟁이 작은 구름 Little Cloud

줄거리 l 아기 구름은 혼자 하늘을 돌아다니면서 비행기, 토끼, 모자, 양, 광대 등 여러 가지 모양으로 자신의 모습을 변화시키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다 다른 구름들과 함께 모여 비를 내린다.

공연내용 l 아기 구름 한 조각이 파란 하늘을 떠다닙니다. 아기 구름은 마을의 집 지붕과 나무에 걸리기도 하고, 양, 비행기, 토끼, 광대 등 다양한 모습으로 깜찍한 변신을 하기도 합니다. 그러다가 마침내 다른 구름들과 함께 커다란 구름이 되어 시원한 비를 뿌립니다.

Children will delight in the antics of Little Cloud. High up in a beautiful sky.

Little Cloud slips away from the rest and transforms itself into various shapes of things it sees - a sheep, and airplane, a shark and more.

뒤죽박죽 카멜레온 The Mixed-Up Chameleon

줄거리 l 어느 날, 동물원에 간 카멜레온은 여러 동물들을 보고 자신의 모습을 바꾸고 싶어한다. 하지만 원하는 대로 모든 것을 갖춘 카멜레온은 뒤죽박죽으로 변한 자신의 모습에 만족하지 못하고 원래의 자신의 모습으로 돌아온다.

공연내용 l 자신의 생활에 지루함을 느낀 카멜레온은 어느 날 동물원에 있는 다양한 모습의 동물들을 보고 그들과 같은 모습으로 변하고 싶다고 소원을 빕니다. 정말 자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변한 카멜레온은 제목 그대로 뒤죽박죽(mixed-up)입니다. 배가 고파진 카멜레온은 파리를 잡아먹으려 하지만 뒤죽박죽 된 모습 때문에 잡을 수가 없네요. 그래서 다시 자신의 원래 모습을 찾은 카멜레온은 드디어 허기진 배를 채울 수 있었답니다.

In The Mixed-Up Chameleon, a little chameleon is bored with its life - sitting about predictably changing colour all day. So it decides to embark on an adventurous trip to the zoo. Upon seeing the beautiful animals there, the little chameleon tries changing to look like each one of them.

 

배고픈 애벌레 The Very Hungry Caterpillar

줄거리 l 배고픈 애벌레는 매우 작고 배고픈 애벌레가 놀랍고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는 과정을 거쳐 결국에는 아름다운 나비가 되는 신비한 모험을 그리고 있다.

공연내용 l 어느 일요일 애벌레가 “pop”하고 태어나 먹을 것을 찾아 다닙니다. 월요일에는 사과 하나, 화요일에는 배 두 개, 목요일에는 딸기 네 개를 먹어도 계속 배가 고파요. 토요일에는 아이스크림, 케이크, 바나나 등을 먹고 배탈이 납니다. 그 다음날 싱싱한 나뭇잎을 먹고 나아지네요. 2주일 동안 번데기 안에서 지낸 애벌레는 아름다운 나비가 되었답니다.

The Very Hungry Caterpillar follows the wonderful adventures of a very tiny and

very hungry caterpillar that progresses through an amazing variety of foods towards

his eventual metamorphosis into a beautiful butterfly.

 

리뷰

살아있는 그림책. 이라는 홍보문구에 고개가 절로 끄덕여지더군요.

한마디로 그 동안 모든 아이들 공연 통틀어 최고였습니다.-eveningsout

아이의 시선을 이렇게 잡을 수 있고, 공감할 수 있고, 즐거워할 수 있다니 이거만큼 부모가 기쁜 게 없더라구요 -sinzzang75

짧은 시간 동안 넋 나간 우리 아이들... 초강력 추천! -Kissa016

무엇 하나 부족함이 없는 작품, 모든 분들이 만족할 거예요. 아이들에게 재미와 흥미, 부모님은 뿌듯함이 있는 작품 이랍니다. -mlkong2

알록달록 예쁜색으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더해주고 친절한 설명까지 만족스러운 공연이었습니다.-Isjoy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