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리문화의전당 로고

통합검색
닫기
닫기
월별프로그램
유튜브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페이스북 바로가기 블로그 바로가기
TOP
제11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식

기간

2010-04-29~2010-04-29

시간

18:30 (180분)

장소

모악당

가격

10,000원 (매진)

주최

전주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

문의

(063)288-5433

공연소개

11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식

 

[개막식 행사 정보]

레드카펫(18:20~18:50), 개막 축하공연, 홍보대사 무대 인사, 심사위원 소개, 개막작 게스트 무대 인사, 개막작 상영

진행 l 유준상, 홍은희
 

축하공연_ <천년의 울림>

웅비하는 기상과 태동을 상징하는 북소리의 울림과 황금빛 물결을 연출하는 아름다운 무용동선, 천년을 관통하는 역동적인 타악의 울림은 과거와 현재를 이어 새로운 미래로 향하는 전주국제영화제의 앞날을 함께 기원할 예정이다.

 


개막작 OPENING FILM

11회 전주국제영화제는 박진오 감독의 <키스할것을>으로 그 문을 연다. 이미 독창적인 단편영화들로 세계 유수 영화제에서 수상하며 장편이 가장 기대되는 신인감독 중 한 명이었던 박진오 감독의 데뷔작이다. 영화는 줄거리만 보면 화려한 도시를 배경으로 배우를 꿈꾸는 외로운 두 남녀의 사랑을 그린 로맨틱 러브 스토리처럼 보인다. 그러나 감독은 이미 <요청>이나 <천천히 조용히>등 그의 단편영화를 통해 보여 준 것처럼, 우리에게 익숙한 주제를 특유의 냉정하고 차가운 카메라를 통해 새롭게 변화시킨다. 화려한 도시 속에서 오히려 더욱 외로움을 느끼는 두 주인공의 내면에 집중하면서 영화는 보이는 것보다 보이지 않는 것에 우리가 추구하는 본질이 있음을 드러낸다. 음악과 연극과 함께 꿈과 현실을 넘나드는 이 영화는 감독의 말처럼 한편의 시이며, 연애편지이다. 사랑에 관한 다양한 실험들을 펼쳐놓는 이 영화는 늘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젊은 감독들을 발굴해온 전주국제영화제의 또 하나의 발견이 될 것이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