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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대학교 제 51회 추계정기연주회

기간

2010-11-09~2010-11-09

시간

19:30 (90분)

장소

연지홀

가격

초대

주최

전주대학교 음악학과

문의

(063)220-2391~2

공연소개

전주대학교 제 51회 추계정기연주회

 

[프로필·Profile]

전주대학교 음악학과 합창단

 

Conductor 임영화                      

 

)         전주대학교 예체능대학

             음악학과 교수

 

      임영화

단무장    김형진

      석민애

 

Soprano  김보경      백승화  정혜원  최세은  최혜진  임소정  고은별  김다정  김수현  노다솜

             배은선  윤예슬  이미람  박수정  양진영  박민희  박우영  서명선      양치민  이진희

             김여진      이다래  이보람  최나현

 

Alto        김가애  김선혜  김우주  나지영  박미진  박정원  오예진  이수진  이지연  천강명  한은영

             홍은주  이희정  김선애  김지현  김진아  김향유  김희애  류미란  박선영  백해정  송주연

             양보연  우유라  유하은  윤자연  이미리  이지은  이채연  이효제  조성실  최윤아  김아름

             공나영  김년희  김미나  김정은  김지희  김한결  박주영  백하늘  유다슬  유예실   

             이영현  이찬미  조문선  조수인  조정아  김성숙

 

Tenor     이은진  김하은  정만은  변혜윤  이요한  이기쁨  이채현  이나라  김선란  윤보영  이미나

             이성경  전민이

 

Bass      김선경  김소리  박현정  서세라  유은희  유한샘  이민희  이선향  최유나  최대한  임효정

                 임정은  김형진  김종수  주병수  고영경  김도희  김혜민  박찬미  이진아   

             한지나  홍은선  박가희  이장원  최초아

 

 

전주대학교 음악학과 오케스트라

 

Conductor 유수영                      

 

전주대학교 음악학과 졸업 (violin)

폴란드 바르샤바 쇼팽 국립음악원 바이올린, 지휘과 각각 졸업 (p.g DPL)

체코 프라하 국립음악원 지휘과 졸업 (s.c DPL)

쿠웨이트 바이올린 초청 독주회 및 폴란드, 체고, 독일 등지에서 연주 및 지휘

폴란드 국립 Kielce 심포니 오케스트라 바이올린 협연

폴란드 국립 Kielce 심포니 오케스트라, 체코 프라하 신포니에타 오케스트라,

             폴란드코오샬린심포니오케스트라, 글로리아스트링오케스트라

             전북청소년오케스트라, 전북아트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전주시립교향악단 지휘

)         전라북도어린이교향악단 지휘자, 클나무필하모닉오케스트라 부지휘자, 전주대학교 겸임교수

 

      유수영

단무장    오민혁

      김종배

악보계    이다혜  유가은  박은별  허지연

 

Violin I    김종배  유지현  김소영  조아라  김민정  김은영

             최진아  조은지  한미주      김지선

Violin II   최하람  김중현  고예슬  김애신  김예원  김성조

             김사랑  라성지  한다연

Viola      김은지  김보현  이지혜  손한나  (한경호)  (김보영)

Cello      배주완  최다해  정아란  이효성  이슬기  이소영

             최현주  김선희  노경님  임승현

D.Bass   김아미  양해인  박준석

Piccolo   김가영

Flute       최원영  이슬기

Oboe      문미진  (송도현)

Clarinet   최혜인  장단비

Bassoon (송선재)

Horn       김주신  오혜란  (이정현)  (김정훈)

Trumpet  조재윤  김나연  김소라

Trombone            오민혁  고길한  이승환

Tuba      (김지나)

Timpani  윤수진

Percussion           안정현  (박민성)

 

협연

Piano 나지영

 

쇼팽 콩쿨 2

전주대학교 신입생 음악회 출연

Classic Story 출연

) 전주대학교 1학년 재학

사사) 김영신

 

 

[프로그램·Program]

 

W. A. Mozart                      전주대학교 합창단

             CORONATION MASS (대관식 미사곡)

                           · 주여 불쌍히 여기소서

                           · 영 광

                           · 사도신경

                           · 거 룩

                           · 복 있도다

                           · 하나님의 어린양

 

Intermission

 

F. Liszt                Piano 나지영

             Piano Concerto No. 1   S. 124

                           1st  mov.             Allegro maestoso

                           2nd mov.              Quasi adagio

                           3rd mov. Allegreto vivace - Scherzo

                           4th mov. Allegro marziale animato

 

 

P. I. Tchaikovsky 전주대학교 Orchestra

             Symphony No. 5

                           4th mov. Andante maestoso - Allegro vivace

 

[프로그램 노트·Program Note]

Piano Concerto No.1     F. Liszt

피아노에 있어서의 파가니니``라고 불린 리스트(헝가리)는 근세 피아노 연주계의 불세출의 거인이었다. 그리고 또 작곡 방면에도 신기와 묘상(妙想)을 선보이며 많은 명곡을 남겼는데, 이 제1번과 제2번의 「피아노 협주곡」은 그의 작품 중에서 특히 뛰어난 것에 속하며, 리스트(헝가리)의 장대한 악상과 비범한 기교를 잘 말해주고 있다.

이 제1번 협주곡은 제3악장 속에서 트라이앵글이 매우 독특한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해서, 「트라이앵글 협주곡」이라는 이름이 붙여져 있다.

이 협주곡은 리스트(헝가리) 38세 때인 1849년에 썼지만, 실제의 스케치는 이미 1830년 리스트(헝가리)의 나이 19세 때에 썼다. 그 후 리스트(헝가리)가 연주 활동을 계속했기 때문에 완성이 늦어졌으나, 관현악을 제자 라프가 도와 주어 1852년에 초연되었다. 각 악장은 나뉘어져 있지만, 계속해서 연주하도록 지시되어 있다.

 

1악장 Allegro maestoso. 곡머리에 연주되는 전곡의 표어라고 함이 마땅한 주제는, 웅대한 악상으로 장려한 기교로써 나타난다.

 

2악장 Quasi adagio - Allegretto vivace - Allegro animato. 아름다운 애수를 띤 마디의 기복이 매력을 늘려 사람들을 황홀케한다.

 

3악장 Allegretto vivace - Scherzo. 화제의 트라이앵글이 경쾌하게 나온다. 비평가의 비난을 정면에서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그 효과는 훌륭하다. 경쾌하고 화려하게 멋진 느낌으로 가득하다.

 

4악장 Allegro marciale animato. 현란한 피아노의 연주는 강하고 크게 한없이 변화하여, 싱싱한 힘과 빛이 반짝이는 것 같다.

 

Symphony No.5 P. I. Tchaikovsky

1888년에 작곡되어, 함부르크의 아베 라르멘트에게 헌정, 같은 해 11 17일 페테르부르크에서 차이코프스키(러시아) 자신 지휘로 초연되었다. 운명적인 음산함과 우울함 그리고 절망은 제6번에서 최고조를 보이고 있지만, 5번에는 그런 특색이 다소 적어 제4와 제6의 중간을 차지하고 있다. 전곡에 넘치는 독특한 아름다움은 오히려 제6을 능가할지도 모른다. 그중 제4악장은 종교적인 위엄과 정적이 지배한다. 그러나 어두운 그림자는 사라지고, 주제는 잇달아 모습을 나타내며 최고조로 나아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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