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리문화의전당 로고

통합검색
닫기
닫기
공지사항
유튜브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페이스북 바로가기 블로그 바로가기
TOP

제목

[송창식과 함께하는 '오월의 노래' 콘서트] 관련 주최측의 사과문과 안내문
  • 2013.05.20
  • 조회 2978

본문 내용

[송창식과 함께하는 '오월의 노래' 콘서트] 관련 주최측의 사과문과 안내문

 

한국소리문화의전당입니다. 먼저 [송창식과 함께하는 '오월의 노래' 콘서트]를 관람하신 관객 여러분께 공연내용에 관하여 불편을 드린 점 주최측을 대신하여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본 공연을 많은 분들이 주최측의 사전 홍보를 통하여 가수 송창식씨가 출연 비중이 높을 것이라 예상하고 티켓을 구매 하셨으나 실제 공연에서는 그 비중이 적었다는점과 송창식씨의 컨디션도 좋지 않아 원활한 공연이 이루어 지지 않았다는 점과 관련하여 문제제기를 하셨습니다. 이러한 문제의 원인은 주최측에서 전체 프로그램에 비해 송창식씨의 출연 비중이 적었음에도 단독공연처럼 비추어지도록 홍보를 했다는 점에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당초 이 공연은 지역의 4개 합창단과 팝스오케스트라가 송창식씨 및 함춘호씨와 함께 공연을 하도록 기획되었으나, 차후에 찬조출연이었던 합창단이 중심 출연자보다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게 되면서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전당에서는 대관 공연의 경우 공연 제목 및 프로그램에 관하여 세부계획을 받고 있기는 하지만 거짓 출연이나 예정 프로그램과 상이한 프로그램의 운영과 같은 치명적인 오류가 아닌 이상 공연의 예술적인 부분과 대관단체의 마케팅적 부분이 있기 때문에 대관 단체측의 공연구성과 홍보방식에 제한을 두기가 어렵습니다. 이번 공연은 향후 공연주최와 주관단체에 대한 전당의 공연 제한 등의 방식을 통하여 제재를 가할 것이지만,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사전에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한 현실적인 어려움이 남아 있습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하여 내부적으로 제도를 구축하여 전당을 이용하시는 고객님들께 피해가 가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동 공연은 [오월민주음악제추진위원회]가 주최를 하고 [한국음악협회 전주지부] [큐커뮤니케이션즈]가 주관을 한 공연입니다. 출연진은 지역의 4개 합창단과 팝스오케스트라 및 송창식씨, 함춘호씨였습니다. 프로그램의 기획 및 총연출은 전주음악협회가 맡아 진행하였고, 티켓관리는 전주음악협회와 큐커뮤니케이션즈가 진행하였습니다. 아울러 주최한 단체는 오월민주음악제추진위원회입니다.

 

이번 공연과 관련된 주최측의 공식 사과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공연을 준비한 기획사입니다. 먼저 이번 공연에 함께 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 말씀드립니다. 하지만, 저희가 많은 노력으로 준비를 해왔으나 결과적으로 실망을 끼쳐드린 부분에 대해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머리 숙여 사과드리겠습니다.

 

아픔과 사랑이 함께하는 가정의 달 오월을 생각하며 많은 지역 합창단과 1부 공연을 준비하였고 송창식 선생님께서는 좋은 취지에 공감하시어 2부 공연을 흔쾌히 허락하셨습니다. 2부 공연은 함춘호씨와 함께 관객들과 충분히 호흡하며 공감하는 공연을 할 것이니 2부는 자신들에게 맡겨 달라고 할 만큼 이번 공연에 기대감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공연 당일 새벽 2시경에 전주에 도착할 때 전에부터 조금은 있었던

성대의 결절이 다시 성하여져 목소리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며 치료를 요청하여 새벽 그 시간에 한의사로부터 응급 치료를 받았고 쉬면 좋아질 수 있는 질환이라 생각하고 잠을 청했으나 호텔측이 온도 조절을 못하여 매우 더운 환경으로 잠을 한숨도 못 드는 결과를 초래하고 말았습니다.

 

무대 올라오기 직전에 더 치료를 하기로 하였으나 많은 분들이 대기실로 몰려오는 바람에 시술을 받지 못하고 9곡 정도의 노래를 하셨을 때 더 이상은 감당이 어렵다고 무대를 내려갔습니다. 이에 선생님께서도 너무나 아쉬워 만회 공연을 오겠다고 하셨고, 끝나고도 본인은 건강관리를 잘해왔다고 생각했는데 너무 충격이 크다며 좋은 컨디션으로 시민들을 찾아뵙기를 원하셨습니다. 광고부분은 합창단과 함께 기획하여 개인 콘서트가 아니라 ‘송창식과 함께하는’이라고 하였으며 포스터나 인쇄물에 1부와 2부가 편중되지 않도록 기획하였습니다.

 

어떤 기획의도를 떠나서 많은 분들에게 만족스럽지 못한 공연을 하게 되어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주최 및 주관 측과 함께 향후 대책을 상의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오월민주음악제추진위원회, 한국음악협회 전주지부, 큐커뮤니케이션즈 일동

 

향후 관객분들의 불만에 대한 구체적인 대책은 아래의 주관처와 기획사에서 답변드릴 예정입니다. 공연에 관한 불만 및 환불과 관련된 사항은 아래로 연락하시면 처리해 드릴것을 전당측에 약속하였습니다.

주관처 : 전주시음악협회

기획사 : 큐커뮤니케이션즈 1599-5627/ 070-4151-5962

 

주최측의 대책과 관련된 공식 입장이 도착하면 다시 한번 공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관객 여러분께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 드리며, 향후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관심사 및 홈페이지 자료 관리에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 첨부파일
코멘트 입력 폼